신이 주신 채소! 케일 효능 알아보기 본문

건강 정보

신이 주신 채소! 케일 효능 알아보기

하늘공감 2018. 3. 25. 20:42
반응형

 


케일은 이제 우리나라에서도 익숙한 채소 중 하나인데요.
사실 저는 케일을 자주 접하진 않지만 보통 삼겹살이나 고기를 먹을 때 쌈 채소로 즐겨먹거나 과일과 함께 녹즙으로 즐겨먹는답니다.


WHO에서 신이 인간에게 준 가장 큰 최고의 선물이라고 발표되어 더욱 인기를 끌었던 채소이죠.
저도 처음에는 케일의 쓴맛 때문에 깜짝 놀라기도 했지만 이제는 그 케일의 쓴맛을 즐기고 있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이 인간에게 준 가장 큰 최고의 선물인 케일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일의 효능은 정말 다양한데요.
케일뿐만 아니라 푸른 채소는 대부분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지만 단맛이 나는 채소, 신맛이 나는 채소, 케일처럼 쓴맛이 나는 채소들이 있죠.


 

0123

 

 

케일 효능 _ 항산화


쓴맛이 나는 채소라서 호불호가 갈리는 채소이긴 하지만, 케일에는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이 매우 풍부하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다른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 E 가 풍부해 항산화, 항염, 항암 효과가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성분들이 암을 예방하고 특히나, 암을 치료하는데 사용된다고 하는 인터페론의 생성을 촉진시킨다고 합니다. 때문에 항암에 가장 좋은 채소 중 하나로 케일이 손꼽힌다고 하네요.

 

 

케일 효능 _ 집중력 향상


녹색 채소에 비타민이나 미네랄이 풍부하듯이 케일 또한 비타민 C 뿐만 아니라 미네랄, 아미노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고 특히 어린 아이들의 집중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어 어린아이나 노인분들의 집중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0123


 

 

케일 효능 _ 체내 알칼리성화


우리 몸은 짠맛이나 콜레스테롤 등 산성화된 음식으로 인해 산성화되고 있기 때문에 알칼리성을 만드는 게 좋다고 하죠.
케일은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품으로 우리 몸을 알칼리성으로 바꿔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우리 몸의 세포를 활성화시켜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케일 효능 _ 빈혈 예방


케일에는 비타민과 미네랄뿐만 아니라 특히 엽산과 철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평소 빈혈이 있거나 특히 엽산과 철분 섭취가 필수인 임산부와 수유부에게 매우 중요한 채소라고 하네요.

 

 

케일 효능 _ 뼈 건강


케일의 가장 중요한 성분 중 하나가 바로 칼슘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뼈 건강을 위해 먹는 우유보다 약 3배가량 많은 칼슘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평소 우유를 마시면서 케일을 함께 섭취해준다면 뼈 건강에 더욱 도움이 되겠습니다.

 







 


신이 인간에게 준 가장 큰 최고의 선물인 케일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처음 접할 때에는 쓴맛 때문에 다소 어색하긴 하지만 그 쓴맛이 더욱 매력적인 케일은 특히 기름진 삼겹살과 같은 음식과 함께 먹을 때 더욱 좋은 것 같습니다.
푸른 채소가 몸에 좋은 건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일 텐데요.
그중에서도 케일 건강을 위해서 강력 추천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