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레늄의 왕, 브라질넛트 효능 알아보기 본문

건강 정보

셀레늄의 왕, 브라질넛트 효능 알아보기

하늘공감 2018. 2. 14. 16:28
반응형

건강한 음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육류가 아닌 다양한 효능을 가진 채소나 견과류 등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고 고단백 식품인 견과류에 대한 관심인데요.


 

 


땅콩, 호두 정도로 알려져 있던 견과류가 아몬드, 캐슈너트, 헤이즐넛 등 우리나라에서도 다양한 견과류를 섭취하고 있습니다.
그중 최근에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겐 다소 생소한 브라질넛트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브라질넛트라는 이색 견과류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색 견과류 브라질넛트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브라질넛트는 '셀레늄의 왕'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셀레늄이 풍부한 견과류라고 합니다.
이름에서 느껴지다시피 브라질넛트는 아마존의 열대 우림에서 채취할 수 있는데요. 약 400여 일 동안 20알 정도밖에 채취하지 못하는 매우 귀한 씨앗이라고 합니다.

 


 

01234

 


브라질넛트는 3대 필수 영양소인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뿐만 아니라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셀레늄'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비타민, 아연, 마그네슘 등 다양한 영양소들로 우리 몸에 좋은 효능 효과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브라질넛트 효능 _ 셀레늄의 왕

 

 

브라질넛트는 셀레늄의 일일 권장량을 단 한 알로 충족시켜줄 만큼 다량의 천연 셀레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셀레늄은 우리 몸에 미량이지만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갖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필수 미네랄 중 하나로 면역력 강화, 갑상선 기능, 항노화, 항암 등에 탁월한 효능 효과를 갖고 있다고 합니다.
브라질넛트 한 알에는 약 95.9mcg의 셀레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함량은 일일 셀레늄 권장량의 137%에 해당된다고 하네요.
때문에 브라질넛트는 셀레늄의 과다 섭취를 막기 위해 하루 2알 정도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브라질넛트 효능 _ 갑상선 기능 유지

 

 

우리 몸의 다양한 기관 중 갑상선에는 셀레늄이 더 많이 이용된다고 하는데요.

셀레늄은 갑상선 호르몬 생성과 사용에 필요한 영양소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셀레늄 부족은 갑상선 기능 저하를 일으킬 수 있어 평소 갑상선 기능 향상을 위해서 셀레늄이 풍부한 브라질넛트를 하루 1-2알 섭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브라질넛트 효능 _ 암 예방

 

 

셀레늄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 중 하나인데요.
특히 체내 셀레늄 수치가 낮으면 간암 발병률이 10배 이상 높아질 수 있고 피부암, 전립선암, 결장암, 직장암, 폐암 등 각종  진행을 약화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현대인들에게 암은 이제 중/노년층 만의 질병이 아니죠.
불규칙한 식생활과 강도 높은 스트레스 등을 받는 현대인들이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뛰어난 천연 항산화 식품인 것 같습니다.







 


브라질넛트 효능 _ 콜레스테롤 개선

 

 

견과류의 공통적인 장점은 지방을 함유하고 있지만 포화지방이 아닌 불포화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죠.
브라질넛트의 효능 또한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브라질넛트 또한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 HDL의 수치를 높이고 LDL의 수치를 낮춰줌으로서 심혈관계,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브라질넛트 효능 _ 우울증 예방

 

 

셀레늄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일 뿐만 아니라 뇌 기능에 관여하여 감정 조절에 영향을 미치는 영양소라고 합니다.
셀레늄이 결핍되면 뇌 기능이 저하되며 신경 물질의 전달에 영향을 주어 우울증, 불안감 등을 느끼는 증상이 나타난다고 하네요.

 

 

 

브라질넛트 효능 _ 항염 효과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만큼 전방위적인 염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셀레늄은 소염작용과 세포에 산소를 공급하고 면역기능을 강화시켜 피부염, 류머티즘 관절염, 신경통에도 효과가 있고 면역력을 향상시켜 바이러스의 감염으로부터 보호하는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셀레늄의 왕 브라질넛트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채취하기 어려운 씨앗이니 만큼 그 효능과 효과도 슈퍼푸드처럼 느껴집니다. 이토록 다양한 효능을 가진 천연 식품이지만 셀레늄의 과다 섭취 또한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일일 권장량에 맞는 하루 1-2알로 건강을 챙기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