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에 좋은 차, 미세먼지 예방법 본문

건강 정보

미세먼지에 좋은 차, 미세먼지 예방법

하늘공감 2018. 2. 9. 18:07
반응형

살을 에일 정도로 추웠던 날씨가 따뜻해지고 있습니다.
유난히 추웠던 올겨울, 기온이 오르며 날씨가 따뜻해지는 것은 좋지만 좋지 않은 점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미세먼지입니다.


 

 


미세먼지의 위험성은 각종 매스컴에서 노출되었기 때문에 건강해 해롭다고 알고 있습니다.
미세 먼저는 눈에 보이지 않는 공기 중에 떠다는 아주 작은 입자로 미세먼지 방지 마스크가 아닌 일반 마스크는 그대로 통과해 기관지에 흡착해 각종 질환을 유발하는 오염 물질이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세먼지의 위험성과 미세먼지에 좋은 차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세먼지가 위험한 이유는 바로 중금속 때문입니다.
미세먼지의 중금속은 약 30여 가지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미세먼지는 직접 접촉되는 피부, 안구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 뿐만 아니라 호흡을 통해 폐 속으로 들어가게 되어 폐 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공기 중의 먼지 등은 코털과 기관지의 점막에서 걸러지지만 미세먼지의 경우 아주 작은 입자로 걸러지지 않고 폐까지 흡입되기 때문에 매우 위험하다고 합니다.


 

012345

 


미세먼지는 계절을 따지지 않고 4계절 내내 주의가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봄이면 불어오는 중국발 황사 또한 건강에 좋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황사보다 더 많은 중금속을 함유하고 있는 미세먼지로부터 이제 사계절 안전하지 않다고 하니 평소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와 선글라스 등 미세먼지 위험성을 알고 조금이나마 안전할 수 있는 방법을 스스로라도 강구해야겠습니다.





 


미세먼지를 아예 차단할 수는 없지만 미세먼지 배출을 용이하게 하는 방법은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충분한 수분 섭취라고 합니다. 또한 무엇보다 청결한 세정이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외출 후에는 꼭 손을 씻도록 하고 귀가 후에는 바로 샤워를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평소 면역력과 기관지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012


충분한 수분 섭취와 면역력, 기관지에 좋은 음식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미세먼지에 좋은 차를 마시는 방법입니다.

 


미세먼지에 좋은 차 _ 도라지차
도라지차 또한 미세먼지에 좋은 차라고 하는데요. 기관지가 안 좋거나 목 관리가 필요한 경우 도라지 진액이나 도라지즙이 많이 권해지죠. 도라지는 기관지의 가래를 배출하고 폐 기능 회복에도 도움을 주어 미세먼지에 좋은 차라고 합니다.

 

 

미세먼지에 좋은 차 _ 모과차
시큼한 맛이 나는 모과는 알칼리성 식품이라고 하는데요. 비타민과 칼슘, 철분, 칼륨 등 미네랄이 풍부하고 기관지와 폐에 좋다고 합니다.

 

 

미세먼지에 좋은 차 _ 오미자차
오미자차는 새콤달콤한 맛으로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영양 차 중 하나인데요. 오미자는 건조한 호흡기와 기관지에 좋은 영향을 주는 차 기관지 보호에 도움을 주어 미세먼지에 좋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면역력 상승에 도움을 주는 배차, 유자차 등도 미세먼지에 좋은 차라고 하는데요. 미세먼지는 배출과 기관지 보호를 위해서라도 추운 겨울 따뜻한 차를 많이 마셔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무엇보다 외출할 때에는 다소 귀찮더라도 꼭 미세먼지 방지용 마스크를 사용하고 청결한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