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오일 효능, 올리브오일 먹는 법 알아보기 본문

건강 정보

올리브오일 효능, 올리브오일 먹는 법 알아보기

하늘공감 2018. 2. 5. 23:24
반응형

식물성 오일이 건강에 좋다는 건 대부분 알고 있는 사실일 텐데요.
올리브오일을 비롯해 카놀라 오일, 코코넛 오일 등 다양한 식물성 오일들을 건강을 위해 섭취하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올리브오일은 지중해식 식이요법으로 유명해졌는데요.
건강한 식자 재료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매일 공복에 먹는 한 스푼 건강요법이 유행되기도 했었습니다.

올리브오일은 식물성 오일로 동물성 오일과 다르게 콜레스테롤을 낮춰주어 고혈압, 당뇨 등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올리브오일 효능과 올리브오일 먹는 법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리브오일 효능, 올리브오일 먹는 법

 

 

올리브오일 효능 _ 노화 방지
올리브오일은 화장품 원료나 피부 마사지 오일로도 사용될 정도로 피부미용 효과는 이미 입증되었는데요.

올리브오일에는 노화 방지에 탁월한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 E, 토코페롤, 폴리페놀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올리브오일 효능 _ 암 예방
지중해 지역에 사는 사람들의 암 발병률이 낮은 이유로 올리브오일이 언급되면서 암 예방을 위한 지중해식 식단이 유행하기도 했었죠.
올리브오일에는 세포의 산화를 막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012

 


올리브오일 효능 _ 성인병 예방
올리브오일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전의 형성을 저해하고 혈압을 낮추는 등 혈관을 건강하게 만들어 심혈관계 질환, 동맥경화, 고혈압과 같은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요리가 아닌 바로 식음할 수 있는 엑스트라 버진 오일이 특히 효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올리브오일 효능 _ 다이어트
올리브오일은 트랜스 지방과 같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고 비만의 원인이 되지 않는 식물성 불포화지방산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012

 


올리브오일 효능 _ 변비 개선
식물성 지방선으로 구성되어 있어 장 속 대변을 부드럽게 하고 장운동을 촉진시켜 변비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올리브오일의 효능을 알아보았는데요.
이러한 올리브오일의 효능을 더 잘 보기 위해서는 최대한 산도가 낮은 엑스트라 버진 등급의 오일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올리브오일의 효능을 보기 위해서는 다양한 음식과의 궁합도 좋지만 엑스트라 버진 등급의 오일을 그대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하루 한 스푼씩 공복에 섭취하는 것이 좋고 초반에는 오일의 거부감으로 메스꺼움 등이 나타날 수 있으니 작은 1티스푼으로 시작해서 큰 1티스푼으로 늘려나가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올리브오일을 자체로 섭취하는 것이 부담스러운 경우라면 튀기거나 볶아서 먹는 것이 아니라 빵이나, 샐러드 등에 뿌리거나 찍어 먹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012


올리브오일은 오일의 특성상 산화되기 쉽기 때문에 빛에 노출이 덜 된 제품을 고르도록 하고 플라스틱보다는 유리병 제품을, 밝은 컬러나 투명한 용기의 제품보다는 햇빛으로부터 차단할 수 있는 어두운 용기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보관 과정에서도 산화되기 쉬운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개봉 후에는 최대한 빨리 사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올리브오일 효능과 먹는 법, 구입 요령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올리브오일은 음식의 맛과 향을 살려주기 때문에 다양한 음식과 궁합이 좋다고 합니다. 건강을 위해 동물성 기름에 튀기거나 볶는 요리보다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올리브오일을 즐겨 보시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