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산 케이블카 예약, 가격, 운영시간 알아보기 본문

여행, 취미 정보

설악산 케이블카 예약, 가격, 운영시간 알아보기

하늘공감 2018. 1. 9. 16:37
반응형

저는 강원도를 자주 가는 편인데도 설악산은 수학여행 이후 올라가 본 적은 없는 것 같습니다. 사실 창피하게도 설악산에 케이블이 있다는 사실도 어서 와 한국은 처음이지 핀란드 편을 보고 처음 알았는데요. 하하...;;


 

 


한동안 설악 오색 케이블카 개통 여부가 뜨거운 이슈였기에 설악산엔 케이블카가 없는 줄 알았는데요. 대청봉까지는 아니지만 힘들이지 않고 설악산의 높은 곳에서 설악산의 경관을 볼 수 있다고 하니 설악산 케이블카 예약, 가격, 운영시간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악산 케이블카 운영시간을 알려주는 오늘 자 홈페이지 화면입니다.
케이블카 특성상 기상변동이 있을 경우 운행이 불가하기 때문에 설악산 케이블카 예약은 받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강풍으로 인해 케이블카 탑승이 어렵다고 하네요.

연중무휴로 운행되지만 기상상황에 따라 운휴일이 정해진다고 하니 운휴일 체크는 필수겠습니다.

 


 

 


설악산 케이블카 운행시간 또한 매일 달라지기 때문에 설악산 케이블카를 타실 계획이라면 아침에 설악 케이블카 홈페이지를 통해 운행시간을 확인하시거나 전화를 통해 운행 여부와 운행 시간을 확인하셔야 한다고 하네요.


☞  설악 케이블카 전화번호 : 033) 636-4300




 


설악산 케이블카는 예약이 안되기 때문에 현장에서 발권해야 하는데요.
설악산 케이블카 이용요금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중학생 이상 대인은 10,000원이며 소인은 6,000원입니다.

 

모두 왕복요금이며 설악 케이블카를 탑승 후 권금성에 오른 후에는 하행 등산로가 없기 때문에 편도 구매는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만, 설악산 케이블카 탑승 시간은 티켓 구매 시 받을 수 있으며 내려오는 시간은 따로 정해져 있지 않고 줄 서는 대로 탑승할 수 있다고 하네요.
설악산 케이블카 탑승 시간이 지난 후에는 20%의 수수료를 지급 후 시간을 재 배정받아야 한다고 하니 늦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설악산 케이블카 운행 시간은 약 편도 5분이기 때문에 왕복 10분 정도로 짧은 시간이라 권금성 도착 후 주변 경관을 짧게 살펴보고 내려올 수 있는 코스라 저처럼 설악산은 등산을 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가지 못 하셨던 분이시라면 설악산 케이블카를 이용해 설악산 경관을 감상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