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케이블카 예약, 가격, 이용시간 알아보기 본문

여행, 취미 정보

통영 케이블카 예약, 가격, 이용시간 알아보기

하늘공감 2018. 1. 8. 17:36
반응형

통영 케이블카하면 통영 뿐만 아니라 통영 근처 경남지역을 여행할 때 꼭 들러야 하는 필수 관광코스인데요.
통영 케이블카 정식 명칭은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입니다.


 

 


작년 한 해 무려 140만 명이나 다녀갔다니 국내 대표 관광코스가 맞는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통영 케이블카 예약, 가격, 운영시간, 할인 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통영 케이블카 예약을 위해 알아본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는 통영 미륵산에 설치되어 있는데요.

케이블카 명칭 그대로 아름다운 한려수도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어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 1975m로 국내 관광객용 케이블카 중에서 가장 긴 케이블카인데요.


케이블카 하면 항상 따라다니는 환경 파괴를 최소화하기 위해 중간지주를 1개만 설치했다고 합니다. 통영 케이블카 인기에 힘입어 6개의 섬을 잇는 국내 최장 해상 케이블카도 추진 예정이라고 하니 앞으로 통영을 찾는 관광객이 더 많아질 것 같습니다.


 

 


통영 케이블카 예약을 알아본 결과, 아쉽게도 사전 예약제도가 없다고 합니다.

당일 현장 발권만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때문에 이른 시간에 방문해 대기표를 받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특히 관광철에는 대기인원이 매우 많아 발권이 조기 마감되는 경우도 많다고 하니 통영 케이블카를 타실 예정이라면 조금 서둘러 움직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통영 케이블카 이용요금은 대인 기준 왕복 11,000원, 소인 7,000원인데요.

통영 케이블카를 탑승하는 방법 말고도 등산로를 통해 올라가거나 내려갈 수 있으니 등산을 하신다면 편도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경로우대자나 국가유공자, 장애인, 통영시민은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케이블카 탑승권을 할인받거나 케이블카 탑승권을 가지고 있다면 다른 관광지를 할인받아 입장할 수 있는데요.

케이블카 탑승권이 있다면 통제영, 군선, 수산과학관을 20% 할인받아 입장할 수 있고, 반대로 통제영, 군산, 수산과학관 관람권을 제시하면 통영 케이블카 이용 요금을 500원 할인받을 수 있다고 하니 통영 관광시 참고하세요.





통영 케이블카 예약은 현장 발권으로만 진행되기 때문에 아쉬울 수밖에 없는데요. 그러니 더더욱 운영시간을 똑바로 알고 방문해야겠죠.


 


통영 케이블카는 동절기, 춘/추계, 성수기/하절기로 운영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시간을 꼭 알고 방문하셔야 하는데요.

특히 현재 동절기에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만 운행한다고 합니다. 케이블카 특성상 안전을 위해 날씨 관계로 인해 휴장될 수 있으니 먼저 해당일 날씨가 안 좋다면 미리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사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통영 케이블카 안전점검을 위한 정기 휴장일은 매월 2, 4 주차 월요일이고, 정기 휴장일이 공휴일일 경우에는 익일로 넘어간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통영 케이블카를 이용한다면 볼 수 있는 10대 경관은 일출, 일몰, 야속 골, 한산대첩 승전비, 봉수대, 통영 병꽃 군락지, 통영시 전경, 통영시 야경, 한려수도, 대마도라고 합니다. 통영 케이블카에 탑승해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보는 것도 좋지만 10대 경관을 미리 알고 본다면 더 좋은 시간이 되겠죠.





이제까지 통영 케이블카 예약, 가격, 할인 방법과 운영시간 등 몇 가지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통영은 날씨가 좋을 때 가도 좋지만 한 겨울에도 멋진 경관을 볼 수 있는 관광지인데요.
작년 한 해 무려 140만 명이나 다녀갔다는 통영 케이블카 저도 올해는 꼭 한번 가봐야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