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전 가슴통증, 생리 전 가슴뭉침 본문

건강 정보

생리 전 가슴통증, 생리 전 가슴뭉침

하늘공감 2017. 12. 24. 20:22
반응형

생리 전 증후군은 다양한 증상들이 있는데요.
생리 전 가슴 통증, 생리 전 가슴뭉침, 아랫배 통증, 허리 통증 매우 다양한 생리 전 증후군 증상이 나타나 여성의 몸을 힘들게 합니다.


 

 


그 중에서도 가슴에 멍울이나 가슴 뭉침 가슴 통증, 유두통 증 등은 생리 전에 주로 생겼다가 생리가 시작되면 증상이 나아지거나 사라지게 되는데요.

생리 전 가슴통증이 심할 때에는 작은 움직임이나 속옷 쓸림으로도 통증이 생기게 되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생리 전 가슴통증, 생리 전 가슴뭉침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이와 같은 생리 전 가슴통증, 생리 전 가슴뭉침과 같은 생리 전 증후군이 생기는 이유는 생리 전 변하는 여성 호르몬의 변화때문이라고 합니다.
보통 생리 하기 일주일 전부터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생리는 임신을 준비하는 과정으로 여성호르몬 분비가 증가되며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01

 


여성호르몬 중 프로게스테론이 임신 후 모유 수유를 위해 유방의 유선에 수분을 축적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가슴이 일시적으로 커지거나 멍울, 가슴 뭉침 등이 생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때 컨디션이나 사람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생리 전 가슴 통증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생리를 시작한다는 건 임신이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판단하여 자궁 내막이 떨어지는 증상인데요.

때문에 생리 전에 임신을 준비하며 생리 전 가슴통증이나 생리 전 가슴뭉침이 생기지만 생리가 시작된 후에는 모유 분비가 필요 없어지기 때문에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이러한 통증이 사라지는 것이라고 합니다.


 

01


평소에 생리 전 증후군으로 유난히 가슴 통증이 심한 경우라면 식단을 조절하는 것이 도움 된다고 하는데요.

술이나 커피를 즐겨마시거나 특히 튀기거나 기름진 고열량, 고지방 식품을 즐기는 식습관은 여성 호르몬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자제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당연히 비타민과 미네랄, 다양한 영양소들이 풍부한 채소 위주의 식습관이 좋겠죠.






생리 전 가슴통증, 생리 전 가슴뭉침 이유를 알아보았는데요.


만일 가임기에 있는 여성, 아이를 준비중인 여성이라면 이러한 증상이 임신의 초기 신호 일 수 있으니 생리 주기를 벗어나 생리가 늦어진다면 임신 테스트기 등을 통해 임신 여부를 파악해보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