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분 과다 섭취 증상, 설탕중독 위험성! 본문

건강 정보

당분 과다 섭취 증상, 설탕중독 위험성!

하늘공감 2018. 2. 3. 21:43
반응형

어떤 음식을 좋아하시나요?
주식 외에 분식, 간식, 음료 등 세상에 수많은 음식에는 대부분 당분이 들어가죠.

 

 


당분 과다 섭취는 우리 몸에 안 좋다는 인식이 있어 최근엔 요리 과정에서 설탕을 최소화하거나 간식이나 음료 등을 구매할 때에도 무가당 제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당분 과다 섭취가 무조건 우리 몸에 절대적으로 좋지 않다는 인식은 잘 못된 것이라고 하는데요.
당분은 뇌 기능을 적절히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무엇이든 지나치면 부족한 것보다 좋지 않다는 말이 있듯이 당분 또한 과일과 같은 천연 음식을 통해 섭취할 수 있는 포도당은 오히려 우리 몸에 유익한 효과를 준다고 하는데요.

 

01234

 


현대인들의 주된 식생활이 되어버린 가공식품과 정제된 당분이 문제가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당분 과다 섭취 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당분 과다 섭취 _ 비만
당분, 설탕은 지방과 함께 살을 찌게 하는 중요한 이유 중에 하나로 꼽히죠.
실제로 당분 과다 섭취는 비만으로 이어진다고 하는데요.

당분을 지속적으로 섭취하게 되면 뇌의 신경 작용에 이상이 생기게 되는데 특히 식욕을 줄이는 옥시토신 호르몬의 작용에 방해를 하게 되어 과식을 하게 되는 현상을 만들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건강 상태를 무시한 채 당분 과다 상태가 되면 뇌에서 포만감을 느끼는 호르몬 분비에 문제가 생겨 과식을 할 수 있게 된다고 하네요.
있다

01234


 


당분 과다 섭취 _ 식탐 생성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건강 관리와 체중관리를 위해서도 가장 중요한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식단 관리일 텐데요.
평소 당분, 설탕을 많이 섭취하는 습관은 설탕중독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당분 과다 섭취는 혀의 맛을 볼 수 있는 세포를 활성화시키면서 뇌의 중추신경을 자극하면서 지속적으로 기분을 좋게 하는 호르몬을 분비하려고 한다고 합니다.
이때 설탕, 당 섭취해 대해 끌리기 때문에 이때 자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당분 과다 섭취 _ 기억력 저하


설탕, 당분은 비만을 유발하는 것이라고만 알고 있지만 천연 포당을 섭취하는 것에 비해 인공 첨단 강을 섭취할 경우 뇌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미국 캘리포니아대 로스앤젤레스 캠퍼스 연구팀에 의하면 천연 포도당이 아닌 인공적인 과당 당분 과다 섭취는 뇌 신경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고 발표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당분 과다 섭취 증상, 설탕중독의 위험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먹는 거의 모든 식품에 설탕이 함유되어 있지 않는 식품을 찾는 게 더욱 어려울 것이 현실일 텐데요.


저 또한 모두들 적은 당 섭취 습관으로 건강해지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