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간 약국, 주말 약국, 24시간 약국 찾는 법! 본문

건강 정보

야간 약국, 주말 약국, 24시간 약국 찾는 법!

하늘공감 2018. 1. 26. 17:53
반응형

 


가끔 약국이 문을 열지 않는 야간이나 주말, 휴일 등에 몸이 아파 급히 약국을 찾아야 할 때가 있습니다.

특히 긴 명절이나 주말에는 문을 닫는 병원도 많아 이럴 때 몸이 아프면 난감하기 그지없는데요.


야간 약국, 주말 약국, 24시간 약국 찾는 법 이번 포스팅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대한 약사회에서 야간, 주말, 24시간, 휴일 등에 운영하는 약국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휴일 지킴이 약국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야간 약국, 주말 약국, 24시간 약국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휴일 지킴이 약국을 검색하면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비상약도 없고 약국이 문을 열지 않는 시간이라면 손놓고 있지 말고 바로 휴일 지킴이 약국을 검색하세요.


 

 


휴일 지킴이 약국 첫 화면은 위처럼 생겼는데요.
지도에서 직접 검색할 수도 있고 야간 약국, 주말 약국, 24시간 운영하는 약국을 날짜, 시간, 지역별로 선택해 검색하거나 연중무휴 약국을 조회할 수도 있습니다.


 

 


3가지 모두 조회를 해보았는데 검색되는 약국에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연중무휴 약국을 서울시 강남구로 조회해보니 위 사진처럼 강남구에 위치한 약국들이 검색되는데요.

검색되는 모든 약국이 야간 약국, 주말 약국, 24시간 약국이 아니기 때문에 구분을 잘 확인해야 합니다.






약국마다 다르기는 하지만 위치정보와 영업시간을 자세하게 적어놓은 약국들이 있어 급할 때 정말 유용할 것 같습니다.


휴일 지킴이 약국 조회 서비스에서는 야간 약국, 주말 약국, 24시간 약국 조회뿐만 아니라 일반의약품 정보, 구입 가능한 의약품 조회, 의약품 복용법, 외용약 사용법 등 다양한 정보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조회된 결과를 보면 녹색과 노란색으로 구분되는데 녹색은 약국 컴퓨터를 통해 운영이 확인된 약국이고, 노란색은 자동신호가 없어 전화 확인이 필요한 약국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녹색으로 표시되어 있어도 약국에 확인 전화 후 방문하는 것이 급한 야간이나 주말에 약국을 찾을 수 있는 더 확실한 방법이겠죠.






야간 약국, 주말 약국, 24시간 약국 찾는 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이 금요일이니 주말에 문 닫는 약국이 많이 있을 텐데요. 안 아픈 것이 가장 좋겠지만 비상약 없이 약이 필요하다면 휴일 지킴이 약국 서비스를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