찐고구마 효능, 생고구마, 군고구마 칼로리 비교 본문

건강 정보

찐고구마 효능, 생고구마, 군고구마 칼로리 비교

하늘공감 2018. 1. 23. 21:03
반응형

겨울이 되면 생각나는 간식 중 하나가 바로 달콤하고 포만감까지 있는 '고구마'죠.
집에서도 다양한 게 고구마를 즐겨먹을 수 있는데요.


생고구마보다는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찐고구마, 군고구마가 겨울철 제철 간식입니다.


 

 


찐고구마 효능과 생고구마, 군고구마 칼로리 등을 알고 먹으면 겨울철 다이어트 및 건강에 더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찐고구마 효능, 생고구마 군고구마 칼로리를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찐고구마 효능, 생고구마, 군고구마 칼로리 비교

 

고구마는 특히 다이어트를 할 때 식사 대용이나 간식 대용으로 애용됩니다.

고구마는 식이섬유와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해 포만감이 오래 지속되고 칼로리가 낮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0123456

 

 

찐고구마 효능, 생고구마, 군고구마 칼로리 비교
_ 변비 개선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생고구마를 자르게 되면 볼 수 있는 '세라핀'이라고 하는 하얀 진액으로 변비 증상을 완화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고구마의 세라핀 성분은 장속에 변을 무르게 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식이섬유와 세라핀의 이중 효능으로 변비에 좋다고 합니다.

 

 

 

찐고구마 효능, 생고구마, 군고구마 칼로리 비교
_ 노폐물 배출


고구마 효능은 다이어트 대표 식품으로 알려져 있지만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칼륨 성분은 몸속에 있는 나트륨을 배출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주어 고혈압과 같은 성인병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품이라고 하네요.

 

 

 

찐고구마 효능, 생고구마, 군고구마 칼로리 비교
_ 항산화 효과


고구마는 비타민 A, 비타민 B, 비타민 C, 비타민 E 등 다양한 비타민이 풍부하고 특히 베타카로틴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세포가 노화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피부 미용뿐만 아니라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찐고구마 효능, 생고구마, 군고구마 칼로리 비교
_ 칼로리 비교


고구마는 생으로 먹거나 찐고구마, 군고구마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데요.

조리하는 방법에 따라 칼로리가 다르기 때문에 만일 다이어트를 위해 고구마를 먹는다면 칼로리가 낮은 생고구마나 찐고구마로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고구마 100g을 기준으로 생고구마는 111Kcal, 찐고구마는 114 Kcal, 군 고구마는 141Kcal이라고 하네요.

포만감을 주는 다른 식품보다 칼로리가 낮은 편이라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다고 하네요.

 

 

 

찐고구마 효능, 생고구마, 군고구마 칼로리 비교
_ GI 지수 비교


감자보다 맛있는 맛 때문에 감자보다 GI 지수가 높을 것이라고 생각되지만 오히려 감자보다 낮은 GI 지수를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찐고구마, 생고구마, 군고구마의 칼로리는 큰 차이가 없지만 GI 지수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거나 혈당 관련 건강상 문제가 있을 때에는 군고구마를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GI 지수는 음식을 섭취한 후 혈당을 올리는 정도를 수치화 한 것인데, 찐고구마의 GI 지수는 40대이지만 고온에서 조리되는 군고구마로 먹게 되면 80까지 올라간다고 합니다.

때문에 건강과 다이어트 등 고구마의 효능을 보다 건강하게 얻기 위해서는 찐고구마로 먹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찐고구마 효능, 생고구마, 군고구마 칼로리, GI 지수를 알아보았습니다.


고구마를 먹을 때에는 껍질째 먹는 것이 좋고 당 수치가 올라갈 수 있어 저녁보다는 아침에 먹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겨울철 영양간식, 고구마 효능과 칼로리 알고 건강하게 섭취하세요.

 

반응형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