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차 효능, 다이어트, 콜레스테롤에 최고! 본문

건강 정보

보이차 효능, 다이어트, 콜레스테롤에 최고!

하늘공감 2018. 1. 31. 18:20
반응형

보이차는 고가의 명차(名茶)로 유명합니다.
예전에는 고급스러운 선물로 많이 애용되었었는데 건강, 다이어트 등에 효능이 주목되면서 보이차를 콘셉트로 한 다양한 제품들도 출시되고 있는데요.


 

 


보이차는 녹차나 홍차에 비해 향이 진하고 맛도 좋아 제가 좋아하는 차이기도 합니다.
중국 사람들이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는 것에 비해 살이 덜 찌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식 후 마시는 '차'문화라고 하죠.

 

보이차 또한 중국에서 만들어지는 차로 예로부터 국빈의 선물이나 황제의 연회 등에 사용될 정도로 보이차는 좋은 효능을 가진 차로 유명했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보이차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12

 

 


보이차 효능 _ 다이어트


 

 


우리나라에서 보이차 효능으로 가장 잘 알려진 것이 바로 '다이어트'죠.
보이차에는 '갈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갈산이 체내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줄 뿐만 아니라 체지방을 배출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하는데요.
'갈산' 뿐만 아니라 녹차에도 함유되어 있는 '카테킨' 성분이 내장 지방을 분해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보이차의 다양한 효능 중에서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보이차 효능 _ 콜레스테롤 개선


 

 


위에 보이차 효능의 언급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갈산'성분이 지방 분해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은 무조건 나쁜 것이 아니라 세포에 필수적인 성분일 뿐만 아니라 호르몬 합성에도 도움을 주는 필수적인 성분이죠.


콜레스테롤은 흔히 말하는 나쁜 콜레스테롤인 저밀도의 LDL 콜레스테롤과 고밀도의 HDL 콜레스테롤이 있는데 보이차는 LDL 수치를 낮추고 HDL 수치를 증가시키는데 도움을 주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때문에 고혈압, 심혈관 질환과 같은 질환에도 도움을 주는 것이 보이차 효능이라고 합니다.





 

 

 


보이차 효능 _ 스트레스, 불면증 개선


 

 


따뜻한 차를 마시면 숙면에 도움이 된다고 하지만 피해야 할 차도 있죠.
하지만 보이차네는 GABA 성분과 테아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두 성분들이 스트레스를 감소 시주고 숙면 호르몬인 멜라토닌 분비를 촉진시켜 불면증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를 받거나 불면증이 있는 경우 따뜻한 보이차를 마시면 보이차 효능을 제대로 받을 수 있겠네요.

 

 

 

보이차 효능 _ 항산화


보이차의 카테킨과 폴리페놀 성분은 모두 뛰어난 항산화 성분으로 몸에 활성산소로 인해 세포가 노화되고, 염증을 일으키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보이차 효능으로 항산화, 항염, 항암 효과를 볼 수 있다고도 하네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보이차이지만 많은 양을 마시는 것을 자제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보이차를 많이 섭취하게 되면 복통,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한, 보이차에는 탄닌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탄닌은 철분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평소 철분이 부족해 빈혈이 있거나, 철분 섭취가 필요한 임산부, 철분제 등을 복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