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제 먹는 순서_식전/식후 언제 먹을까?? 본문

건강 정보

영양제 먹는 순서_식전/식후 언제 먹을까??

하늘공감 2018. 2. 1. 16:30
반응형

요즘 영양제를 먹지 않는 사람을 찾기가 어려울 정도이죠.
티브이나 인터넷을 통해 쏟아져 나오는 건강 정보를 접하며 비타민, 칼슘, 유산균 등 많은 영양제들을 먹고 있기 때문에 과연 같이 먹어도 될지, 언제 먹는 것이 좋은지 궁금한데요.


 

 


영양제는 약이 아니라 건강기능식품이기 때문에 다양한 영양제를 함께 먹어도 무방하다고 하는데요.
건강을 위해 먹는 영양제, 내 몸에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섭취하면 더욱 좋겠죠.

 





 


영양제 먹는 순서가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니지만 많은 분들이 약처럼 생각하며 섭취하면 좋은 시간대가 있을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영양제 먹는 순서 _ 식전/식후 등 언제 먹는 것이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양제 먹는 순서 _ 식사 중 / 식후


대부분 영양제는 식사 중간에 먹거나 식사 직 후 바로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식사를 하면서 소화시키며 영양제를 섭취할 때 함께 소화되기 때문에 흡수가 더욱 용이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이유뿐만 아니라 캡슐, 정제되어 있는 형태의 영양제의 특성상 공복에 먹게 되면 속이 더부룩하거나 쓰린 현상을 느끼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식사 중이나 식후에 먹게 되면 이러한 현상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영양제 먹는 순서 _ 식사 중 / 식후에는 종합 비타민, 비타민 C, 칼슘, 오메가 3/6/9를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특히 오메가 3은 어류에서 채취하는 오일의 특성상 특유의 취가 있어 공복에 섭취할 경우 메스꺼움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식사 중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012

 

 


영양제 먹는 순서 _ 식 전 / 공복 상태


대부분의 영양제는 식사 중에 먹는 것이 좋지만 식 전, 혹은 공복 상태에 흡수율이 좋은 영양제가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임산부한테 필수적인 엽산, 철분제와 우리 몸의 모든 신진대사에 작용하는 비타민 B 군은 수용성 비타민으로 공복에 먹는 것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또한 유산균도 식 전이나 공복 상태에 먹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최근엔 대부분 내산성 균주를 사용해 위에서 파괴되지 않고 장까지 보내는 제품이 많기는 하지만 위산에 약한 유산균의 특성상 공복에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영양제 먹는 순서 _ 아침 / 오전


하루를 시작하는 아침이나 오전 중에 먹으면 좋은 영양제도 있습니다.
우리 몸의 대사에 관여하는 비타민 B 군 계열의 영양제를 먹고 있다면 신진대사 도와주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오전에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반대로 저녁에 먹는 것은 좋지 않겠죠.


 

012345

 

 


영양제 먹는 순서 _ 저녁


저녁에 먹으면 좋은 영양제는 바로 숙면에 도움을 주는 칼슘 제품입니다.
칼슘은 뼈 건강에만 좋다고 알고 있는 경우가 많지만 잠이 안 올 때 따뜻한 우유를 마시면 좋다는 이야기가 있죠.

칼슘은 뼈뿐만 아니라 신경과 근육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어 저녁 식사 중이나 식사 후 먹으면 숙면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칼슘제를 고를 때에는 칼슘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마그네슘과 비타민 D가 함께 들어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요.

마그네슘과 비타민 D 또한 숙면에 좋은 영양소로 칼슘과 함께 섭취하면 뼈 건강뿐만 아니라 편안한 잠자리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영양제 먹는 순서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식전, 식후, 공복, 오전, 저녁 등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섭취 방법을 알아보았지만 만일 위가 안 좋아 식전이나 공복 상태에서 섭취했을 때 속 쓰림이나 메쓰거움 등이 나타난다면 억지로 먹지 말고 위에 부담이 되지 않도록 식사 중이나 식 후에 먹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반응형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