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감기 초기증상_감기 잡는 8가지 방법!! 본문

건강 정보

목감기 초기증상_감기 잡는 8가지 방법!!

하늘공감 2017. 11. 23. 00:30
반응형

 

 

 


날씨가 추워지면서 감기에 걸리지 않을까 걱정인데요.


감기는 어쩐지 해가 갈수록 강력해지고 있기 때문에 한 번 감기에 걸리면 낫는데도 한참 걸리죠.
때마침, 어제부터 목이 간질간질하더니 오늘은 약간 콧물까지 나오는 걸 보니 목감기 초기증상 인것 같은데요.


목감기 초기증상과 초기에 감기 잡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감기 초기 증상으로는 몸에 으슬으슬한 한기가 느껴지거나, 콧물과 마른 기침/재채기가 나온다고 합니다. 또한 목이 아프거나 칼칼하고 몸에 미열이 나면서 기운이 없어지는 증상이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사실 누구나 알고 있는 감기 증상이거나, 몸살 전조 증상이라고 할 수 있지만 이때 감기를 제대로 잡지 않으면 약을 먹으면 14일, 병원을 가도 2주 후에 낫는 다는 독한 감기에 걸리게 되어 고생할 수 있죠.


 

 


목감기를 초기에 잡는 방법은 의외로 다양하고, 많이 알고 있는 방법인데요.

 

 

  따뜻한 물 섭취하기


 

 


물은 우리 몸의 약 70%를 차지하고 있죠. 그만큼 우리 몸에 중요한 요소인데요. 특히 겨울철이 되면 건조한 실내 환경이나 실외 또한 건조해지기 때문에 더더욱 물을 챙겨 먹는 습관을 갖는 것이 좋은데요.


목이 건조하고 칼칼하기 때문에 시원한 음료나 아이스크림을 찾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방법은 목에 자극을 주는 좋지 않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카페인이 없는 차를 마시거나 따뜻한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이때 따뜻한 물에 생강이나 꿀등을 타서 마시면 감기 예방에 더욱 좋다고 하네요.

 

 

  소금물로 가글하기


 

 


감기 초기증상이 나타나거나 감기에 걸리게 되면 민간요법으로 많이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죠. 실제로 도움이 되는 방법이라고 하는데요. 목과 입 안의 박테리아 제거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목 감기를 악화시킬 수 있는 목 안쪽 점액에 달라붙어 있는 이물질 등을 헹궈내주기 때문에 목 건강에도 좋다고 하네요.


감기가 진행되어 잦은 기침으로 목이 붓거나 아픈 경우에도 소금물 가글을 하면 통증완화에 좋다고 합니다.

 

 

  코 세척하기


 

 

 

초기 감기 증상이 있을 때에는 코 세척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이상민이 비염 치료를 위해 코세척을 하는 것이 방송에 나오면서 많은 분들이 코 세척의 세계에 입문했는데요.


저 또한 자주 말하는 직업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목이 아프면 소금물 가글과 코 세척 전용 제품으로 코안을 세척하는데 개인적으로는 효과가 있다고 느껴지더라구요.

목감기 증상으로 병원을 가게되면 콧 속에 염분이 있는 스프레이를 뿌려주는 것과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하네요.





 

 

 

  콧 속과 입안을 촉촉하게 하기


 

 


가장 손쉬운 방법은 마스크를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특히 잘 때 본인도 모르게 입을 벌리고 자게 되는 경우 입안이 건조해지기 때문입니다. 마스크를 하게되면 내뱉는 숨에 의해 코속과 입안에 가습효과를 준다고 하네요.

잘때에는 상체 주변으로 가습기를 틀어놓거나 젖은 수건을 걸어두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샤워는 짧게 or 반신욕하기


 

 


겨울철 추운 욕실은 가장 들어가기 싫은 장소 중 하나인데요. 몸이 젖게 되면 체온이 빨리 떨어져 오한이 올 수 있기 때문에 너무 뜨겁지 않은 물로 빠른 시간안에 샤워를 끝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만일 샤워시간이 긴 사람이라면 긴 샤워보다는 반신욕을 하거나, 샤워를 짧게 끝내고 족욕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손 자주 씻기


 

 


감기는 대부분 손으로 전염이 된다고 하죠.

특히 초기 감기는 전염성이 더 높다고 하는데요. 때문에 초기 감기 증상 완화 뿐만 아니라 전염을 막기 위해서라도 손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가벼운 운동하기


 

 


가벼운 스트레칭과 운동은 과격한 운동보다 건강에 좋다고 하죠. 목감기 초기증상이 있을 때에는 심박수 100이하의 가벼운 스트레칭 등으로 몸을 움직여주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초기에 바로 약국이나 병원으로


 


보통 초반 목감기 증상이 나타나면 대수롭지 않고 생각하고 넘겼다가 증상이 악화되어 고생을 하는데요.

위에 언급된 방법들을 사용하도 다음날 아침 목이 이상하거나 몸에 한기가 든다면 증상이 더 악화되기 전에 약국을 찾아 진통제를 먹거나 병원을 찾아 전문의의 진단을 받는 것이 감기를 잡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이제까지 목감기 초기증상과 감기를 잡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저도 따뜻한 물과 소금가글을 하고 나니 목 갈라짐이 좋아진 것 같습니다.


저녁에 잘 땐 마스크도 하고 잘 예정인데요. 그래도 내일 아침 몸 상태가 안좋으면 가까운 병원을 찾아가야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