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너스 칼로리 푸드_먹으면서 살빼는 음식 본문

건강 정보

마이너스 칼로리 푸드_먹으면서 살빼는 음식

하늘공감 2018. 1. 15. 19:08
반응형

겨울은 다이어트 결심이 무너지기 쉬운 계절이죠. 추운 날씨 탓에 줄어든 운동량과 두꺼운 외투로 몸매를 가릴 수 있기 때문인데요.
자기 관리와 의지가 뛰어난 사람은 문제없겠지만 대부분은 무너지기 십상인 것 같습니다.


 

 


특히 운동량이 적어지는 겨울철, 마이너스 칼로리 푸드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음식 자체의 칼로리가 낮을 뿐 아니라 음식의 칼로리보다 음식을 소화시키고 흡수시키는 칼로리가 더 커 열량 소모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마이너스 칼로리 푸드라고 하는데요.





 


마이너스 칼로리 푸드는 대체로 저칼로리 채소와 같이 칼로리가 낮고 수분 함량이 높은 식품이 많이 속한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이너스 칼로리 푸드_ 먹으면서 살 빼는 음식 몇 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너스 칼로리 푸드

 

 

마이너스 칼로리 푸드 _ 브로콜리

 


위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브로콜리 또한 마이너스 칼로리 푸드입니다.

브로콜리는 100g당 28Kcal라고 하는데요. 특히 다이어트할 때에는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거나 굶는 다이어트 등 좋지 않은 다이어트 방법으로 인해 위가 안 좋을 때 먹으면 더욱 좋은 채소라고 합니다.

또한 칼슘까지 풍부하다고 하니 다이어트에 이만한 채소가 없겠죠.

 

 

마이너스 칼로리 푸드 _ 곤약

 


다이어트하게 되면 높은 포만감을 주며 밥을 대체할 수 있는 식품으로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음식이 바로 곤약인데요.
곤약 100g은 10Kcal밖에 되지 않아 마이너스 칼로리 푸드 그대로 섭취한 곤약의 칼로리보다 곤약을 소화시키고 흡수시키는데 소요되는 칼로리가 더 높아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입니다.

 

 

마이너스 칼로리 푸드 _ 자몽

 


자몽은 100g에 20Kcal 정도라고 하는데요. 비타민 C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이라고 합니다. 특히 비타민 C가 풍부한데 하루에 반개만 먹어도 비타민 C 일일 권장량을 섭취할 수 있을 정도라고 하네요.


또한 자몽은 일반적인 과일과 다르게 씁쓸한 맛을 가지고 있는데 씁쓸한 맛을 내는 나린진 성분이 지방을 연소하는 기능을 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마이너스 칼로리 과일이라고 합니다.





 


마이너스 칼로리 푸드 _ 타피오카 펄

 


타피오카 펄은 쫀득쫀득한 식감으로 많은 여성분들이 좋아하는데요. 타피오카 펄은 카사바 뿌리에서 추출한 녹말로 만드는데 1g당 2Kcal의 칼로리로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또한 타피오카 펄의 전분을 저항성 전분이라고 하는데 탄수화물보다 지방을 먼저 연소시키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다만 타피오카 펄 자체는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을 주며 지방 연소에 도움을 주는 마이너스 칼로리 푸드이지만 각종 시럽 등이 있는 달콤한 버블티의 형태로 먹게 되면 다이어트 효과는 기대할 수 없겠죠?

 

 

마이너스 칼로리 푸드 _ 양배추

 


변비에 좋다고 알려진 양배추 또한 마이너스 칼로리 푸드라고 합니다.
양배추의 칼로리는 100g 당 31Kcal라고 하는데요. 수분이 많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이 오래 지속될 뿐만 아니라 변비에 걸리기 쉬운 다이어트 식단에 도움을 주는 식품이라고 합니다.

 

 

마이너스 칼로리 푸드 _ 셀러리

 


아삭한 식감이지만 다소 강한 향을 가지고 있는 셀러리도 마이너스 칼로리 푸드라고 하는데요. 샐러리는 100g당 12KCal로 낮은 열량을 가지고 있어 소화시키는 열량이 더 소모되는 채소라고 하죠.
보통 셀러리를 먹을 때 마요네즈를 찍어 먹지만 다이어트를 위해서 마요네즈는 피하는 것이 좋겠죠. 셀러리는 익히면 영양소가 파괴되기 때문에 생으로 먹는 것이 좋은데 마요네즈 없이 생으로 먹기가 힘들다면 즙을 내서 먹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마이너스 칼로리 푸드 _ 토마토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은 토마토가 대표적인 마이너스 칼로리 푸드라고 합니다. 토마토의 칼로리는 100g 당 17Kcal 정도로 매우 낮을 뿐 아니라 식이섬유가 풍부해 먹으면 포만감 또한 얻을 수 있는 채소인데요.
토마토는 비타민C, 베타카로틴, 붉은색을 내는 라이코펜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항암 효과에 좋은 채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나라보다 토마토를 많이 먹는 유럽에서는 토마토가 붉게 익으면 의사 얼굴이 파랗게 된다는 속담이 있을 정도로 건강에 좋은 채소로 알려져 있는 토마토, 마이너스 칼로리 푸드로 다이어트에도 좋은 채소입니다.

 




 


마이너스 칼로리 푸드_먹으면서 살 빼는 음식 몇 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은 식품들로 평소 건강 관리를 위해서도 자주 먹으면 좋은 식품들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한 음식을 찾는다면 소개해드린 마이너스 칼로리 푸드로 공복감을 해소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