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 꼬막 효능 알아보기 본문

건강 정보

제철 꼬막 효능 알아보기

하늘공감 2018. 1. 13. 19:07
반응형

쫄깃쫄깃 고소한 꼬막이 요즘 한참 제철인데요.

겨울 반찬이나 안주로 먹을 수 있는 별미 중에 별미면서 요리법도 간단하기 때문에 집에서도 쉽게 해 먹을 수 있는 식재료인데요.


물가가 얼마나 올랐는지 사악한 꼬막 가격을 보고 놀라긴 했지만 제철인 11월부터 3월까지만 먹을 수 있는 꼬막!

 


 

이번 포스팅에서는 맛있는 제철 꼬막의 효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꼬막 효능 _ 간 건강에 도움

 


꼬막 효능의 대표 기능으로 간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꼬막에는 타우린 성분이 매우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타우린은 피로회복을 위해 마시는 자양강장제에 다량으로 들어가는 성분인데요. 잦은 음주나 스트레스 등은 간 기능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타우린은 간 기능 향상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특히 평소 술자리가 잦은 분들은 안주를 꼬막으로 섭취하거나 숙취해소 음식으로도 좋다고 합니다.

 

 

꼬막 효능 _ 혈관계 질환 예방


꼬막은 꼬막 효능 중 하나인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타우린과 글리코겐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들은 혈액 중의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는데 도움을 주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 심혈관 질환이나 심장기능 향상 등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꼬막 효능 _ 빈혈 예방

 


꼬막에는 헤모글로빈과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빈혈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 B, 코발트, 다양한 무기질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평소 빈혈이 있는 경우에는 제철 맞은 꼬막 요리를 자주 먹어주면 꼬막 효능을 제대로 볼 수 있겠습니다.

 

 

꼬막 효능 _ 다이어트

 


꼬막은 다이어트에 필수라고 하는 저지방 고단백 식품인데요.

꼬막 100g당 칼로리가 81Kcal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인 분들도 편하게 드실 수 있는 제철 음식입니다.

또한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식이 조절로 인해 각종 영양소가 부족해지기 쉬운데 꼬막에는 단백질,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해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불균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꼬막 효능을 알아보았는데요.


꼬막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한의학적으로는 몸이 냉한 사람은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꼬막을 고를 때에는 껍데기가 깨져있지 않고 물결무늬가 선명한 것을 고르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구입 후에는 껍데기와 분리시킨 후 냉동 보관으로 약 15일까지 먹을 수 있다고 하니 제철 꼬막으로 영양 보충해보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