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릴 때 잠깨는 법! 졸릴 때 잠깨는 5가지 방법 본문

생활 정보

졸릴 때 잠깨는 법! 졸릴 때 잠깨는 5가지 방법

하늘공감 2018. 1. 14. 18:44
반응형

학교에서 수업 중이거나 회사에서 근무 중 쏟아지는 잠 때문에 난감한 적 있으신가요. 컨디션이 안 좋거나 전날 잠을 잘 못 잔 경우라면 다음날 피로가 누적되어 더 졸릴 수밖에 없는데요.


 

 


특히 회사에서 졸리는 경우라면 해야 하는 업무가 쌓일 뿐 아니라 다른 직원들의 눈치까지 보여 상사의 꾸지람을 받을 수도 있죠.

 

졸릴 때 잠을 잘 수 있다면 가장 좋은 방법이겠지만 사정 상 여건이 안 될 때는 빨리 잠에서 깰 수 있는 다른 방법을 알아봐야 합니다.


졸릴 때 잠 깨는 법! 회사에서 학교에서 잠 깨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졸릴 때 잠 깨는 법 _ 세안하기

 


졸릴 때 차가운 물로 세안하는 것이 순간 잠을 깰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메이크업을 한 경우라면 잠을 깨는 방법으로 사용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는 방법입니다. 학교나 회사 중에서는 어려움이 있겠지만 집에서 공부를 한다거나 집에서 나머지 업무를 준비하는 경우라면 사용해볼 수 있는 졸릴 때 잠 깨는 법입니다.

 

 

졸릴 때 잠 깨는 법 _ 카페인 섭취

 


가장 손쉽고 오래된 방법이 바로 카페인을 섭취하는 방법인데요.

카페인의 각성효과가 잠을 깨는데 도움을 줍니다.

흔히 카페인 하면 생각나는 커피뿐만 아니라 에너지음료, 홍차, 녹차, 초콜릿 등 카페인이 함유된 식품을 먹는 것도 졸릴 때 잠 깨는 법이라고 합니다.

 

 

졸릴 때 잠 깨는 법 _ 환기하기

 


이산화탄소가 많은 공간에 있으면 하품이 많아지며 잠이 올 수밖에 없는 상태가 됩니다. 여러 사람이 모여있는 공간은 이산화탄소 배출이 많아져 이산화탄소 농도가 높아질 수밖에 없기 때문에 밀폐된 공간에 있을 때에는 자주 환기를 시켜 머리를 맑게 해주는 것이 잠 깨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졸릴 때 잠 깨는 법 _ 저작운동하기

 


껌과 같은 오래 씹을 수 있는 것들로 저작운동을 하는 것이 잠 깰 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저작운동은 뇌를 자극해 뇌 기능을 활성화시켜 주기 때문에 졸음을 물리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만일 껌을 선택할 때에는 멘톨이 들어간 껌을 선택하는 게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졸릴 때 잠 깨는 법 _ 양치&가글 하기

 


업무 중 세안이 어려울 때는 양치나 가글을 하는 방법이 잠을 깰 때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양치나 가글 후에는 입안이 화~해지며 상쾌해지는데 대부분 치약이나 가글액에는 민트나 멘톨 성분이 들어있는데 멘톨 성분이 정신을 맑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졸릴 때 잠 깨는 법 몇 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가장 좋은 방법은 10-20분이라도 쪽잠을 자주는 것이라고 하지만,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위와 같은 방법을 사용해서라도 업무나 공부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졸릴 때 잠 깨는 법을 사용해보세요.

 

 

반응형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