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길 안전 운전 요령, 필수 주의사항 알아보기 본문

생활 정보

눈길 안전 운전 요령, 필수 주의사항 알아보기

하늘공감 2018. 1. 29. 20:43
반응형

올해는 유난히 눈이 많이 내리는 겨울을 맞고 있습니다.
눈이 오면 빙판으로 인해 운전에 더욱 주의가 필요한데요.


 

 


겨울철 스노 체인과 같은 자동차 월동장비를 챙긴다고 하더라도 사고는 계획 없이 찾아오기 때문에 더욱 눈 길 위 안전 운전 요령을 숙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겨울철 눈길 안전 운전 요령을 알아보겠습니다.




 


눈길 안전 운전 요령


 

0123456789


눈길 안전 운전 요령 _ 급정거/급출발 금지


눈길뿐만 평상시에도 조심해야 하는 운전 습관이 바로 급정거와 급출발이죠.
하지만 눈길이나 빙판길에서의 급정거와 급출발은 원하는 방향으로 핸들 통제가 되지 않을 수 있고 제동 거리가 마른 노면보다 2-3배 길기 때문에 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또한 눈길, 빗길, 빙판길 등에서는 엔진 브레이크를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고 눈길에서 출발 시에는 2단 기어 모드에서 출발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합니다.

 

 

 

눈길 안전 운전 요령 _ 차에 쌓인 눈은 모두 제거하기

주차되어 있는 차에 눈이 쌓인 경우 앞 유리창과 운전석 유리창에 쌓인 눈만 치우고 주행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눈 오는 날 도로에 나가보면 보닛이나 차 지붕 위에 수북이 눈이 쌓여 있는 차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습관은 매우 위험하다고 하는데요.

 

가속을 하거나 바람이 불 경우 차 위에 쌓여있는 눈이 떨어지며 본인의 차 앞 유리창이나 뒤에 주행 중인 차 앞 유리창의 시야를 막아 사고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본인의 안전뿐만 아니라 다른 차의 안전 운행을 위해서라도 유리창, 차 위, 보닛, 범퍼 등에 쌓인 눈을 모두 제거 후 운전해야겠습니다.

 



 

 

눈길 안전 운전 요령 _ 잦은 사고 지점, 사고 시간 알아두기

유난히 사고가 잦은 도로와 사고가 잦은 시간대를 알아두면 해당 구간에서 더욱 조심해서 안전운전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잦은 사고가 발생하는 도로라도 자주, 매일 운전하다 보면 경각심이 떨어지기 마련인데요.

눈길 운전에서는 사고 확률이 높은 지점과 시간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네요.
또한 터널 출/입구나 골목길 등은 눈이 올 때 사고가 자주 발생하는 지점이며 겨울철에는 해가 진 후 한밤중 사고가 더 잦다고 하니 이 시간대에 운전을 한다면 더욱 조심해야겠습니다.

 

 

 

눈길 안전 운전 요령 _ 시야를 멀리 보기

만일 눈이 오거나 빙판 진 도로를 운전해야 한다면 시야를 멀리 볼 수 있도록 시트를 조정해 넓은 시야를 확보한 후 운전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합니다.
마른 노면보다 사고 위험이 높기 때문에 눈길 안전 운전을 위해서는 상황을 좀 더 빨리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눈길 안전 운전 요령 _ 자동차 월동준비하기

굳이 눈이 오기 전뿐만 아니라 평상시에도 차 관리는 중요한데요.

특히 눈이 오는 겨울철에는 스노우 체인, 워셔액, 김 서림 방지제 등 눈길 주행에 혹시 모를 사고를 대비해 겨울철 자동차 월동준비를 미리미리 하는 것이 눈길 안전 요령 1순위라고 합니다.




 


겨울철 눈길 안전 운전 요령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동차 사고는 본인에게만 피해가 되는 것이 아니라 타인에게도 피해를 주기 때문에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유난히 눈이 많이 오는 올 겨울, 눈길 안전 운전 요령을 숙지해 안전 운전하세요.

반응형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