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스마트초이스 조회하기 본문

생활 정보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스마트초이스 조회하기

하늘공감 2017. 12. 29. 17:12
반응형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서비스, 스마트초이스 들어보셨나요?
매해 연말이나 연초가 되면 항상 이런 숨은돈 찾기 정보를 접하게 되는데요.

한 푼이 아쉬운 요즘, 숨어 있는 돈을 찾게 된다면 그보다 좋은 선물은 없겠죠.

 

저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스마트초이스에서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를 해보았습니다.

통신비 미환급급 조회하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얼마전 알뜰통신사로 옮겨 알뜰폰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알뜰폰까지 조회가 되는지 궁금했는데요. 이제부터 차근차근 통신비 미환급금, 스마트초이스 알아보겠습니다.

 



 

통신비 미환급금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네이버에 통신비미환급금보다 스마트초이스를 검색하면 더 빠르게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검색을 하면 사이트가 검색되는데요. 아래 미환금액 조회를 누르면 바로 환급가능 금액 조회가 가능한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미환급액 조회화면으로 바로 이동하는데요.

위 참고사항에 KT, SKT, LG U+, SK브로드밴드의 위탁을 받아 운영하는 서비스라고 되어 있습니다.

 

알뜰폰 통신사의 경우 조회가 불가능한건지 궁금했는데요.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통신사는 아래와 같이 5개 통신사만 가능합니다.

알뜰폰은 SK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다른 알뜰통신사도 많은데 다른 통신사들도 조회가 되면 좋겠네요.

 

 

조회 화면에 이름, 주민번호 조회하고 싶은 통신사를 입력 후 조회화면 아래와 같이 미환급액 조회 결과를 바로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저는 한 푼도 없군요.

혹시나 했는데 아쉽지만, 다른 분들 후기를 보니 적게는 몇 만원부터 십만원까지 나오는 분들이 계시니 아직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를 안해본 분들은 꼭 시간내어 스마트초이스에서 확인해보세요.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스마트초이스에서 미환급금은 0원으로 확인됐지만, 다른 서비스를 알아보았는데요.

 



 

스마트초이에서는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뿐만 아니라 스마트 가이드에서는 휴대폰요금제 추천, 유무선 결합상품 추천, 국제전화 안내 통신사 트랙픽 정보등을 확인할 수 있고, 스마트 라이프, 스마트 리포트 등 일반 소비자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정보들을 좀 더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저는 통신사를 얼마전에 변경하긴 했지만, 3사 통신사에서 어느 정도 요금제가 발생하는지 알아보기 위해 추천 요금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통신비 미화급금 조회 화면은 아래와 같이 연령, 사용하는 서비스, 약정기간, 음성과 문자 사용량, 데이터 사용량을 본인이 사용하는 스타일에 맞게 설정 후 조회하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추천 요금제가 검색됩니다.

여기서 주의사항은 검색되어지는 요금제는 [단말기 가격 불포] 요금제 라는 것 명심하세요.

 

 

 

 

 

개인적으로 아쉬운 건 대형 통신사의 추천 요금제만 검색된다는 것이네요.

알뜰통신사 사용자로서 알뜰폰을 적극 추천하는 지라.

하지만 가족요금제나 VIP 혜택을 받는 경우라면 단말기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요금제를 추천요금제를 참고하여 변경한다면 통신비 절약을 할 수 있겠죠.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스마트초이스 조회방법과 제공 서비스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는데요.

어차피 잠자고 있는 돈이라면 한 푼이라도 찾아서 쓰는 것이 좋겠죠?

아직 검색해보지 않은 분들은 바로 스마트초이스에서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해보세요.

 

 

 

 

반응형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