뼈에 좋은 홍화씨환 효과와 주의사항 본문

건강 정보

뼈에 좋은 홍화씨환 효과와 주의사항

하늘공감 2017. 11. 6. 23:07
반응형

 

 


뼈에 좋다고 알려진 음식 중 하나가 바로 '홍화씨'인데요.
칼슘이 풍부해 뼈에 좋다고 알려진 멸치, 우유 등에 못지 않게 뼈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뼈에 금이가거나 골절 후 회복을 위해, 골다공증이 있는 경우 섭취하면 빠른 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홍화 혹은 잇꽃으로 알려져 있는데 전통혼례를 할 때 신부 얼굴에 찍는 붉은 연지로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홍화씨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고 토코페롤, 비타민 E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혈액순환을 돕는 등 혈관과 혈압 건강에 도움을 주고 체내 세포를 유해산소로부터 보호해 암을 예방하는데도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0123456

 


그 중에서도 뼈 건강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이유는 칼슘과 유기 백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한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골다공증과 골감소증이 있는 환자를 대상으로 홍화씨 추출물 투여한 결과 3개월 후 골밀도가 증가되고 1년 후에는 골밀도가 최고 30% 늘어났다고 합니다.
이유는 칼슘만 풍부한 것이 아니라 위에 언급된 백금이라는 성분인데 이 두 성분이 조골세포의 칼슘 농도를 증가시켜 골밀도를 높여주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홍화씨는 매우 단단하기 때문에 씹어서 섭취하는 것이 쉽지 않아 기름으로 추출해 섭취하거나 씨앗을 볶아 낸 후 가루를 내거나 차로 끓여마시는 것이 대부분인데요. 이 또한 씨앗이 딱딱하기 때문에 가정에서 직접 덖거나 기름을 내어 섭취하는 것은 어려움이 있어 건강기능식품 형태로 섭취하면 편하고 수월하게 섭취할 수 있겠네요.


저 또한 홍화씨환으로 된 제품을 구매해 열심히 섭취중에 있답니다.


 

0123


가공되지 않은 홍화씨는 유통기한이 짧아 공기에 노출되지 않도록 밀봉하고 냉장보관 하는 것이 원칙이라고 하는데요. 홍화씨에는 불포화지방산인 리놀렌산과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 토코페롤 등이 함유되어 있어 산패가 쉽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아무리 좋은 성분들이 들어 있다 할지라도 섭취하면 안되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습관성 유산 위험이 있는 경우, 생리량이 많은 여성, 평소 코피 등의 출혈이 잦은 경우, 항응고제를 장기 복용하는 사람들의 경우 섭취를 금기하는 것이 원칙이라고 이에 해당되는 경우라면 섭취 시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
Total
Today
Yesterday